2014 산과 여행

2014년 7월12일(토) 강원도 인제 아침가리골 트래킹

이호은 2014. 7. 13. 12:51

■ 일      시 : 2014년 7월12일(토)  강원도 인제 아침가리골 트래킹

산행코스 : 방동약수-산불감시초소-조경동다리-계곡트래킹-진동2리도착

■ 산행시간 : 12:00 ~ 18:30( 약 11키로 6시간30분)

아침가리골이란!

강원도 인제의 방태산자락 계곡의 오지로 아침에 해가 잠깐들었다 지기때문에 오전중에 밭을 갈아야

한다는 데서 그 지명이 유래되었다고 하며 한자로 조경동(朝耕洞)이라 표기하고 있

버스에서 하차해서 방동약수까지 걷는 길

방동약수 입구

방동약수

산 정상까지 약 1시간을 걸어야하는 임도 길

산 정상에 위치한 백두대간 트래일 안내센타

산정상 헬기장에서 늦은 점심식사를 마치고 임도를 따라 내려와 만나는 조경동다리앞에서

본격적인 계곡 트래킹이 시작되는 지점이다

곡을 걷다 물길을 건너고 다시 걷다 물을 만나고 하는데 가뭄으로 계곡물은 그리많지않다

정말 시원하겠네요!

정말 용감하죠! ㅎ 깊은소로 뛰어내리네요!

의지의한국 소나무입니다!

바위위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네요! 이제 6시간반의 아침가리골 트래킹의 종료지점이 다가옵니다!

18시30분 6시간30분정도의 아침가리골 트래킹을 아무사고없이 마무리하고 버스에 올라 막국수로

간단한 저녁을 대신하고 늦은시간 서울로 출발하여 집에 도착하니 12시가 조금 넘었다.

그간 한번 경험하고 싶었던 아침가리골의 백패킹의 특별한 경험이였습니다.

다음주에는 휴가를 맡아 친구들과 울릉도의 또 다른 특별한 경험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