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늘의 요리 ㅡ 굴 물회 만들기

이호은 2017. 1. 8. 14:03
728x90

 

 

오늘은 집에서 맛있는 굴 물회를 한번 만들어 보았다.

 

전부터 굴 물회를 한번 만들어 보려고 하였는데 그날이 바로 오늘이 되었다.

마침 겨울철이라 동치미도 있고 많은 재료가 필요치 않고,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만들면 된다

 

오늘 재료로는 굴 물회니 만큼 주재료가 싱싱한 굴이 필요하고

그 다음은 부재료로 동치미와 동치미국물

그리고 양배추, 당근, 오이, 사과 , 깨소금,,,배는 마트에 갔더니

아삭한맛에 배가 아니고 무른배만 있어 구입을 포기하였다.

 

그 다음은 양념으로는 고추가루와 매실액, 초고추장과

깨소금 정도를 사용해서 물회를 만들어 보았다

 

 

 

 

재료를 씻고 다듬어 놓았다

 

 

물회의 맛을 좌우할 잘 익은 동치미

 

 

싱싱한 굴은 어제 처남이 통영에서 직송 받았다

 

 

동치미국물

 

 

오이를 채 썰어 놓는다

 

 

당근도...

 

 

 

 

 

동치미국물에 잠긴 동치미도

 

 

사과

 

 

 

굴에다 동치미국물 그리고 고추가루와 식초, 

매실액기스와 초고추장으로 잘 조합하여 섞는다

 

 

 

 

 

큰 그릇에다 예쁘게 담고

위에다 굴과념소스를 얻는다.

 

 

잘 저어서 각자 그릇에 덜어 먹는데 여기에다 소면을 쌂아 얹어 먹으면 더욱 맛있다

물회 완성이요...ㅎ

 

 

 

국수인 소면을 삶는다  

 

 

소면을 삶아 찬물로 행군다

 

 

 

 

 

물회에 소면을 얹어서.....

 

 

 

 

 

 

 

 

 

728x90